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4/06/26

(4)
국회 입법조사처, 빌라 역전세난 해결 위해 반환보증 가입 요건 완화 제안 빌라와 같은 비아파트 주택의 역전세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국회 입법조사처는 반환보증 가입 요건을 완화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또한, 오는 7월 종료 예정인 역전세 대출 프로그램의 연장 필요성도 언급했다. 24일 발간된 국회 입법조사처의 ‘2023년 전세금반환보증제도 개편의 효과와 향후 임차인 보호방안’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정부가 전세금 반환보증 가입 대상 범위를 공시가격 기준 150%에서 126%로 줄인 이후 비아파트 전세 시장에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다. 반환보증은 집주인이 전세금을 반환하지 못할 경우 보증기관이 대신 반환하는 제도다. 보고서는 현행 반환보증 가입 대상 주택의 전세금 상한을 일시적으로 주택공시가격 126%에서 135%로 조정할 것을 제안했다. 이는 전세사기 여파로 공시지가가 하락하며 심화..
국회 입법조사처 “빌라 역전세난 심화…반환보증 가입요건 완화 및 대출 연장 필요” 빌라 등 비아파트 주택의 역전세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국회 입법조사처는 반환보증 가입 요건을 완화하고 역전세 대출 프로그램을 연장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국회 입법조사처는 24일 ‘2023년 전세금반환보증제도 개편의 효과와 향후 임차인 보호방안’ 연구보고서에서 정부가 전세금 반환보증 가입대상을 공시가격 기준 150%에서 126%로 줄인 조치가 비아파트 전세시장에 부작용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보고서는 반환보증 가입 대상 주택의 전세금 상한을 일시적으로 공시가격의 135%로 완화할 것을 제안했다. 이는 전세사기 여파로 공시지가가 하락하며 심화된 역전세난을 완화하기 위함이다. 또한, 임대인을 위한 역전세 대출 프로그램의 시행기간을 연장하고, 임차인의 전세금 반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요구..
SK하이닉스, 시가총액 현대차그룹 상회 및 역대급 실적 전망으로 SK그룹 전반에 긍정적 영향 기대 SK하이닉스가 시가총액에서 현대차그룹의 상장사들을 넘어서며 반도체 업계를 리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역대 최고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SK그룹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분석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은 162조원을 넘어서며, SK그룹 인수 이후 주가가 최저점 대비 12배 상승했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국내외 증권사들은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영업이익 면에서도 SK하이닉스는 긍정적인 전망을 받고 있다. 최근 예측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올해 영업이익은 기존 최대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AI 인프라 구축에 필수적인 HBM 시장에서의 선두적 위치가 이러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SK하이닉스의 이..
SK하이닉스의 역사적 실적 상승, 그룹 전체에 긍정적 영향 기대 SK하이닉스가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연이은 실적 상승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성장은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이 162조원을 넘어서며 현대차그룹의 상장사 전체 시가총액을 초과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급증은 SK그룹이 2012년 SK하이닉스를 인수한 이후 주가가 12배 상승한 결과로, 그동안의 노력과 발전이 눈에 띄는 성과로 이어진 것이다. 영업이익 역시 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모건스탠리를 포함한 여러 증권사들이 SK하이닉스의 영업이익 전망치를 크게 상향 조정했다. 이는 특히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에서의 SK하이닉스의 선도적 위치 덕분으로, AI 인프라 구축에 필수적인 HBM에서의 기술적 우위가 SK하이닉스의 실적 상..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