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쇼핑안심플러스인가 뭔가 해지저도 모르게 빠져나가고 있던 월 7,900원 찾아보니 wise 쇼핑안심플러스? 그런 거에서 빠져나가고 있더라구요 놀라서 해지했는데 갑자기 이틀 뒤에 7,900원이 또 결제된다는 알림이 뜨더라구요 이게 뭘까요…? 10월에 이용한 서비스가 후불결제되는 걸까요? 아니면 해지가 제대로 안 된 걸까요? 해지신청은 10월 초에 했습니다
국민카드의 쇼핑안심플러스 서비스는 주로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문제에 대해 보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에 대한 해지 이후에도 결제가 계속되는 상황은 당황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해지신청을 하신 것이 10월 초라면, 일반적으로는 해당 서비스가 즉시 해지되거나 다음 결제 주기부터 반영되야 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 해지 절차가 완료되지 않음: 해지 신청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았거나 시스템 상에서의 오류로 인해 아직 서비스가 활성화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지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후불 결제 시스템: 일부 서비스는 이용 후 일정 기간 후에 결제가 이루어지는 후불제 형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월에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결제가 이달에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 중복 결제: 서비스 해지와 관련된 문제로 인해 중복 결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카드사에 즉시 문의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추가 서비스 이용: 혹시 다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거나, 동일한 서비스에 대해 별도로 청구가 이루어질 수 있으니, 결제 내역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결제 내역과 해지 상태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요청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고객센터에서 보다 구체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 빨리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