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이 infp인데여 저귀차나하는거같나여? 먼가할말없... 상대방이 infp인데여저귀차나하는거같나여?먼가할말없게만드는 대답만해서읽씹하면 담날아침에 또 카톡 선톡 계속오긴하는데둘다일까?금사빠냐아니냐차이아니야? (이거 왜케 상대방이 infp인데여저귀차나하는거같나여?먼가할말없게만드는 대답만해서읽씹하면 담날아침에 또 카톡 선톡 계속오긴하는데둘다일까?금사빠냐아니냐차이아니야? (이거 왜케 차갑게보이는건지ㅜ저는 글케물어본적이없는디..)이유는없는데 일부러안만나는건(이게먼말일까여)그것도맞고 그것도맞아(뭘 말하는걸까요?)저한테 관심이있긴한걸까요?
대화 내용을 보면 상대방이 뭔가 확실한 감정을 표현하기보다는 애매하게 말하는 경향이 있어 보여요. INFP 성향이라면 감정이 풍부하지만,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걸 어려워할 수도 있고, 자기 감정을 명확하게 설명하기보다는 돌려 말하거나 모호하게 답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유는 없는데 일부러 안 만나는 건.." 이 말은 뭔가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라기보다는 그냥 마음이 동하지 않거나 귀찮아서일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그것도 아니고 그것도 맞아"라는 말도 명확한 답을 피하면서 애매하게 대답하는 스타일이네요.
귀찮아하는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또 계속 선톡을 하는 걸 보면 완전히 관심이 없는 건 아니에요. 다만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기보다는, 익숙해서 연락을 이어가는 느낌이 강해 보여요. 질문자님한테 크게 호감을 느끼고 있다기보다는 그냥 편한 대화 상대 정도로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어요.
만약 상대방의 태도가 애매해서 답답하다면, 너무 감정 소모하지 말고 거리 조절을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상대가 애매한 태도를 보일수록 질문자님도 너무 신경 쓰기보다는 그냥 가볍게 대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채택 바랍니다!